검색

구리시‧공무원노조 ‘단체교섭 상견례’

가 -가 +

오종환기자
기사입력 2019-05-27

▲ 제6차 단체협약을 위한 노·사 상견례’를 가진 안승남 시장과 김종화 위원장./경기북도일보(사진=구리시청)     © GNNet

 

경기 구리시(시장 안승남)와 시청공무원노동조합(위원장 김종화)은 지난 24일 시청 본관 3층 상황실에서 노사 교섭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6차 단체협약을 위한 노·사 상견례를 갖고단체교섭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한 기본원칙을 교환했다고 27일 밝혔다.

 

이번 상견례는 시와 공무원노조 간의 체결된 제5차 단체협약이 만료됨에 따라 노조에서 지난 1월 제6차 단체협약요구를 했고, 이후 3차례의 예비교섭을 통해 20개조의단체교섭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한 기본원칙()’합의에 따라 마련됐다.

 

안승남 시장은현재 우리사회는 노동존중 사회로 가기 위한 성장통을 겪고 있으며, 오늘의 상견례도 이러한 과정의 일환으로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원만한 단체협약이 이뤄지고,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시민이 행복한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했다.

 

 

이에 김종화 위원장은 관할면적 및 시민의 수와 공무원의 수가 작다고 해 복지가 작을 수는 없으므로 복지향상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필요하며, 향후 전체 조합원의 뜻이 반영돼 이전보다 더 진전된 단체협약이 체결돼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.

 

한편 제6차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합 활동 근무조건 개선 조직문화 개선 조직관리 및 인사행정 개선 교육훈련 후생복지 조합원 권익신장 부패 및 소송지원 등 전문과 본문 150개조 333개항과 부칙 6개조로, 기존 단체협약에서 변경요구 72개항 신설요구 143개항으로 이뤄졌다.

 

관련기사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
최신기사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 갱신

Copyright ⓒ 경기북도일보. All rights reserved.